IT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디지털화 추세를 따라 언제나 민첩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IT부서는 효율성 향상과 탄탄한 운영 환경뿐 아니라 보다 좋고 빠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끊임없는 요구 증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즈니스를 앞서 나가게 하고, 원활하게 진화시킬 수 있는 추진력은 바로 데이터센터입니다.

전통적인 데이터센터에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향후 3-5년에 대한 사전 계획과 지속적 업그레이드를 고려한 투자는 물론이고, 새로운 하드웨어의 구매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기존의 데이터센터는 여러 면에서 매우 취약하며 제대로 구현되고 유지하는 작업은 복잡하고 지루합니다. 또한 이러한 작업은 IT 부서 하루 일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시대”의 출현으로 사람들은 비즈니스 수행을 위해 물리적인 데이터센터의 난관, 즉 관리의 어려움과 비효율성, 비용부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클라우드에 점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쉽게 클라우드로 이동해 이점을 확보할 수 있는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IT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자동화시켜야만 합니다. 앞서 언급된 모든 사항들에 대해 고민해보면, 이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이 떠오르고 있고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가 바로 그것입니다.
한 눈에 보는 SANGFOR HCI

ㆍ5계층 아키텍처를 하나로 통합
ㆍ모든 IT자원을 하나의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관리


SANGFOR HCI는 전통적인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기반의 보안과 IP 네트워크, 스토리지 네트워크, 서버와 스토리지를 범용 하드웨어(X86 서버)의 1계층으로 통합합니다. 이러한 통합의 기반에는 서버가상화(aSV), 스토리지 가상화(aSAN), 네트워크 가상화(aNET)가 있으며, 상단에는 NGAF/IAM/WANO와 같은 모든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를 포함해 NFV(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장점

매우 단순화된 운영

하나로 통합된 소프트웨어 스택
몇분내로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인프라 구축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한 토폴로지
최소한의 수동 운용

TCO 절감 및 사용한 만큼 지불

전반적인 설비투자 및 운영투자비용을 최소 70%까지 절감
전력과 냉방, 공간 활용에 있어 최대 90%까지 감소
한대의 범용 서버로 시작하여 제한없이 필요에 따른 선형적 확장 가능
비즈니스로 초점을 맞추게 하여 IT가 소비지출의 중심이 아닌 수익창출 역할을 수행

고성능

하나의 단일 서버로 10Gbps의 가상 네트워크를 처리하고, 읽기 60,000+ IOPS, 쓰기 17,000+ IOPS와 스토리지 용량 20TB를 지원합니다. vAD 비즈니스 클러스트링과 고가용성, 분산 관리 플랫폼, 분산된 가상 네트워킹 기기, 다증 복제, 백업 계획 등을 통해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최상의 NFV 기능

보다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와 서비스 프로비저닝을 지원합니다. 가상화된 네트워크 기능은 새로운 장비를 설치하지 않고 네트워크 내 다양한 위치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3D 보호 인사이드-아웃: WAF에 내장된 커널이 웹 위협으로 부터 aSV를 보호. 분산된 방화벽이 east-west traffic을 보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vNGAF가 south-north traffic을 보호합니다.

시나리오 솔루션

서버 및 스토리지 가상화

레거시 데이터센터에서 다양한 유닛을 구동하거나 유지하는 업무 부담을 고려해야 합니다. 비즈니스의 성장에 따라 증가하는 데이터센터의 투자도 생각해야 합니다. IT 혁신을 위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도 고려해야 합니다. 레거시 데이터센터가 데이터 폭증과 디지털화의 추세를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SANGFOR HCI는 데이터센터의 운영을 간소화하고 IT silos와 잉여 자원을 절감함으로써 70% 이상의 TCO를 줄일 수 있습니다.

테스트/개발

테스트/개발 환경은 VM에 의존하고 있지만 아직은 VM에 의해 느려질 수 있다는 이유로 VM 구동 개수는 제한되고 있습니다. SANGFOR HCI는 이러한 우려를 완벽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HCI가 가상화를 위해 설계된 실제의 엔터프라이즈급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테스트/개발 업무를 처리하는 데 매우 민첩하고 탄력적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HCI를 기반으로 하는 테스트/개발 환경은 생산 환경으로 부터 완전히 격리되어 있어 어떠한 불량 코드도 생산품에 적용된 바 없습니다.

SME

제한된 예산으로 중소기업은 IT 업그레이드하기를 부담스러워 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IT 생산성의 가치가 멈춘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이러한 생각은 낡은 기술에 따른 것으로, 기능이 제한된 IT는 직원을 좌절시키고 최악으로는 시스템 고장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ANGFOR HCI를 통해 중소기업은 현재의 온-프레미스(on-premise) 솔루션을 새로운 시스템으로 향상시키고 지속적으로 기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와 같은 탄력성과 민첩성, 뛰어난 성능, 신뢰성과 가용성 등의 경제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ROBO (Remote Office Branch Office)

오늘날의 기업은 여러 지역에 사무실을 추가하면서 IT를 위한 고가의 하드웨어 추가는 물론 지원을 위한 문제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들은 전통적인 데이터센터의 물리적 공간과 전력 자원이 부족하고, 대부분의 경우 지점에는 서버, 스토리지, 백업 등을 관리하는 IT전문가를 별도로 갖추고 있지도 않습니다. 이는 비즈니스의 생산성과 궁극적인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으로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SANGFOR HCI를 구축하면 IT 인프라스트럭처 비용, 복잡성은 물론 원격지에 전문인력을 배치 문제를 해소해 비즈니스의 생산성과 궁극적인 성과에 미치는 악영향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손쉬운 운용과 유연한 확장성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관련 동영상

More